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한손모드 화면 내리기 설정 및 끄기 방법 (화면 상단 간편 접근)

by 리뷰만동 2021. 4. 6.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기도하며, 한편 누군가에는 전혀 필요가 없고 오히려 아이폰 조작에 방해가 되는 기능을 설정 및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아이폰에 탑재되어 있는 아이폰 한손모드 비슷한 기능으로 화면 최상단이 아래로 내려오는 기능입니다.

이렇게하면 한손으로 조작하더라도 손이 잘 닿지 않던 윗 부분도 조작이 가능하죠.

 

 

 

아이폰 한손모드를 동작시킨 장면입니다.

홈버튼이 있는 모델은 홈버튼을 가볍게 두번 터치하면 동작하며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11과 같은 모델은 화면 하단을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즉시 동작합니다.

예전에는 이 기능의 명칭이 '접근성'으로 명명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조금 더 다듬어진 명칭인 '화면 상단 간편 접근'으로 변경되었고요.

 

 

 

애플제품을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영미권에서 제조된 제품이다보니 각 기능별로 한국어로 번역하는 과정에서 어색한 부분들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한손으로 조작해야할 상황이 많은 사람들은 아이폰 화면 내리기 기능을 설정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조금만 잘못 조작하면 화면이 자꾸 내려와서 해당 기능을 끄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아이폰 화면 내기리 끄는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먼저 설정앱을 실행해줍니다.

그리고나서 손쉬운 사용이라는 메뉴를 실행하세요.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여러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터치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우리가 알고자하는 화면 상단 간편 접근이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바에 따라서 설정이나 해제를 해주면 완료되고요.

 

 

2021.02.24 - [정보] - 아이폰 뒷면탭(이중, 삼중 ) 스크린 샷을 캡쳐하는 새로운 방법

 

아이폰 뒷면탭(이중, 삼중 ) 스크린 샷을 캡쳐하는 새로운 방법

아이폰 뒷면 탭? 아는 사람만 아는 신박한 기능 아이폰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저에게도 최근에 알게된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하는 메인 폰을 계속해서 구형 아이폰만을

bemylove0609.tistory.com

 

 

아이폰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반드시 필요로 하지 않아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이 현실인데요? 하지만 이런 기능들을 사용환경에 맞게 적절히 조합해서 사용하면 한층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