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뒷면탭(이중, 삼중 ) 스크린 샷을 캡쳐하는 새로운 방법

by 리뷰만동 2021. 2. 24.
반응형

아이폰 뒷면 탭? 아는 사람만 아는 신박한 기능

 

아이폰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런 저에게도 최근에 알게된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사용하는 메인 폰을 계속해서 구형 아이폰만을 사용해서인 것 같기도 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아이폰 꿀팁은 뒷면 탭하기로 지정된 기능을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이 기능은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폰 8 모델부터 탑재되었습니다. 

 

우선 아이폰 뒷면 이중 탭 또는 삼중 탭을 하는 방법은 아이폰을 자연스럽게 손에 들고 있는 상태에서 손가락 하나를 이용해서 뒷면 유리를 가볍게 두드려주면 됩니다. 그럼 사용자가 지정한 기능이 곧바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 뒷면 탭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가지 단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스크린샷을 캡쳐하는 기능을 설정해서 해당 기능을 구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뒷면 탭 기능 설정하기

 

 

우선 아이폰 설정 앱을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그럼 위에 사진에 표시된 부분에 '손쉬운 사용'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터치'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터치'라는 메뉴에 들어오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가장 아랫부분에 위치한 '뒷면 탭'이라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화면이 바뀌면서 '이중 탭', '삼중 탭 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탭 하는 횟수를 설정하는 것인데요? 물론 이중 탭과 삼중 탭 각각 서로 다른 실행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중 탭은 오동작의 우려가 있으니 저는 안전하게 삼중 탭 하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제가 원하는 스크린 샷을 선택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아이폰 뒷면을 가볍게 세 번 툭툭툭 탭 하면 스크린 샷이 바로 캡쳐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은 포스팅 자료로 사용한 스크린 샷 이미지 역시 뒷면 탭 하기 기능을 이용해서 캡처한 것인데요? 생각보다 오동작이 없고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2021/02/18 - [정보] - 아이폰 통화소리가 작게 들려요! 스피커 소리 작음 및 잡음 셀프 해결

 

아이폰 통화소리가 작게 들려요! 스피커 소리 작음 및 잡음 셀프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관련 자료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아이폰 유저라면 대부분이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의 아이폰 사용 꿀팁은 '아이폰 통화소리가 작

bemylove0609.tistory.com

 

이 기능을 이용해서 QR 코드 체크인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해당 기능은 다음 번에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