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천안 가성비 소고기 맛집 꽃핀 한우 (성정동)

by 리뷰만동 2021. 3. 2.
반응형

천안 한우 전문점 꽃핀 한우 내돈내산 후기

사실 다녀온지는 보름여 되어가는데요? 그동안 포스팅 할 시간이 없어서 이제서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딸아이는 유독 소고기를 좋아해서 한우 전문점을 자주 찾는 편인데요. 아직도 가봐야 할 곳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하이엔드급 한우 오마카세는 가본 적이 없어서 식견이 그렇게 넓지는 않은데요. 버킷 리스트에 꼭 넣어서 나중에라도 한번 경험해보고 싶기는 합니다.

 

 

오늘 소개할 천안 한우 전문점은 꽃핀한우라는 곳입니다. 천안 성정동에 위치해있고요. 저녁시간이 다되어서 도착했어요. 간판에 적힌 since 1978이 뜻하는 바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프랜차이즈 체인점은 아니어서 이곳의 업력 또는 옆에 적혀 있는 천안 목장이라는 곳의 업력일런지? 

식당 앞편에 5대 정도 주차 가능한 자체 주차장을 가지고 있으며 식당 옆 골목길에 주차 가능합니다.

 

 

우선 입장해서 자리에 착석하면 주문하기 전에 기본적인 것들이 바로 준비됩니다. 기본적인 밑반찬들은 특이할 점이 없었으나 미리 준비되어 있는 바구니에 구워먹을 수 있는 빵과, 버섯, 토마토, 떡이 있는 것은 특이했습니다. 그리고 구운 떡을 찍어먹을 수 있는 꿀도 같이 나옵니다. 

 

 

'알고 보면 어른을 위한 공간?' 놀이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업장의 크기로 봤을 때는 놀이방에 상당히 많은 공간을 할애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놀이방이 준비되어 있다면 어린애들 입장에서는 당연히 한 번이라도 놀아주는 것이 인지상정이죠? 

 

 

가격표를 보면 여타 한우 전문점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등급에 따라 고기의 가격이 달라지겠지만 정확하게 어떤 등급을 사용하지는 기억이 나지않아 논외로 하겠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것은 꽃등심 360g과 안심 100g이었습니다. 맛만 좋다면 가성비 좋은 소고기 전문점이 아닐까 기대하면서 여기저기 살펴봅니다.

 

 

생생정보에도 방영이 된 곳이었습니다. 물론 요즘은 매스컴 방영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내용 그대로 신뢰하지는 않죠. 웻 에이징으로 숙성 한우를 취급한다는 내용으로 방송된것 같습니다. 요즘은 숙성육에 대한 관심도 많은 것 같아요. 드라이에이징, 웻 에이징 등으로 말이죠. 각기 특징과 장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숙성육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주문한 꽃등심이 먼저 나왔습니다. 등심 부위인데 새우살은 특수 부위 쪽으로 따로 나가는 것 같고 알등심 위주로 나옵니다. 부위가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이 가격에 한우 숙성육을 맛볼 수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숯과 불판이 준비되었습니다. 역시 소고기는 숯불이 제 맛이라고 생각하는 1인으로서 숯이 나와서 좋았으나 화력은 조금 약한 편이었어요. 그래서 굽다가 불이 조금 줄어들었을 때 따로 숯 추가를 요청드렸고요.

 

 

알등심만을 분리해서 먼저 아이가 먹을 고기를 빠르게 구워서 나누어주고 이제 제가 먹을 것을 입맛에 딱 맞게 굽기 시작합니다. 고기를 자른 모양이나 부위가 조금 아쉬웠지만 가격대에 맞는 맛이었습니다. 사이드로 나온 것들도 괜찮았고요.

 

 

그리고 추가 주문한 안심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사장님의 서비스와 마인드가 좋았습니다. 

 

 

익힌 토마토는 항상 옳죠. 

 

 

서비스로 내어주신 육회와 된장찌개도 좋았고요. 서비스 임에도 한 두 젓가락으로 사라지는 양이 아니라 제법 많이 챙겨주셨습니다. 맛도 좋았고요.

온전히 맛만을 따지자면 추천하기 어렵지만 가성비와 서비스 같은 전체적인 면을 보자면 충분히 추천할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2020/12/11 - [맛집] - 천안 구공 카페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콜라보

 

천안 구공 카페 아름다운정원 화수목 콜라보

여름에는 마스크를 쓰면 간단한 나들이나 외식도 가능했는데 요즘은 그렇지 못하죠. 맛집이나 카페 등을 많이 다니면서 포스팅했었는데 요즘은 소재가 고갈되었네요. 그래서 오래전에 다녀온

bemylove060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