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방간에 좋은 검은콩과 미역의 효능 알아보자!

by 리뷰만동 2019. 5. 7.
반응형

저는 술을 좋아합니다.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다가 퇴근후에 저녁식사와 함께하는 반주를 정말 좋아하고 그렇게하면 하루를 마무리하는 느낌도 들거든요. 하지만 이런 일상이 반복된다면 간 건강에 문제가 생길거라는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평소 간 건강에 관해 관심이 많습니다. 그리고 간 건강 위험의 첫번째 신호인 지방간도 관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술을 한방울도 입에 데지 않는 사람이 비알콜성 지방간이 생겨 관리 하는것을 심심치않게 볼수있는데요? 그만큼 요즘 시대는 영양과잉의 시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내용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검은콩 효능과 미역의 효능을 알아보려고합니다.

 

간 건강에 더 효과적은 다른 음식들도 있지만 제가 검은콩과 미역으로 주제를 정한것은 검은콩과 미역은 우리가 집밥을 먹을때 흔히 접하게 되는 식재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간 건강이라면 요즘시대에는 빼놓을 수 없는 밀크씨슬과 헛개열매 등이 있지만 이들 영양제는 적절히 섭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간에 무리를 줄수도 있다고하니 우리가 식사로 먹는 식재료가 더 알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지방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검은콩과 미역의 효능 시작합니다.

 

지방간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술을 많이 먹어서 발생되는 알콜성지방간, 술을 먹지 않아도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서 생기는 비알콜성 지방간으로 나눌수 있는데요? 

지방간은 약이 없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리고 지방간은 생활 습관을 고치고 식습관을 고치면 충분히 완치되는 증상이라는것도.

그만큼 지방간 치료에 있어서 올바른 식습관은 정말 중요합니다. 

예로부터 콩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습니다. 아마 이말에 동감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됩니다. 그만큼 식물성 단백질이 많아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식재료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항지방간 성분인 콜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콜린은 우리가 잘 알고있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자양강장제 간때문이야~ 간때문이야~의 주된 성분입니다. 콜린 성분은 우리 체내 지방대사에서 필수적인 성분인데요? 체내의 지방대사를 촉진해서 간에 지방이 쌓이는것을 덜어줍니다. 

 

 

 

검은콩은 일반적으로 새치를 막아주고 탈모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또한 검은콩은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여성분들의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을줍니다. 물론 이렇게 이야기하면 남자들은 콩을 기피해야하는것이 아니냐 라고 반문할수 있겠지만 정말 많은 양을 섭취하는것만 아니라면 오히려 남성호르몬의 균형을 가져와 탈모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미역효능에 대해 알아보자면 미역은 항 지반간 인자로 알려진 셀레늄이 풍부한데요? 셀레늄은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고 혈관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서 이로인한 지방간 예방 효과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라서 무심코 아무런 생각없이 먹었던 식재료들이 우리몸에 이렇게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하니 역시 집밥이 최고의 보약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