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유심칩 빼기! 유심 교체 어렵지 않아요

by 리뷰만동 2019. 3. 13.
반응형

요즘 아이폰 아직도 많이들 사용하시나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혁신이 부족해진 아이폰은 그 인기가 갈수록 사그라들고 있는것 같네요. 신모델도 출시 초기에만 반짝 언론에 언급되다가 금방 시들해지는게 아이폰 초기 모델이 출시되었을때랑은 비교가 많이 되는것 같아요. 그래도 아직까지 아이폰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다고는 들었습니다. 오늘 내용은 아이폰 유심칩 빼기에 대한 이야기 인데요? 물론 아이폰만 주구장창 사용하셨다면 유심 교체 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것 같은데 안드로이드 폰을 쓰다가 아이폰을 처음 쓰시는 분들이라면 긴가민가한 내용이기도 할것 같아서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5s 모델입니다. 아 물론 업무용으로만 사용하는 아이폰이예요. 나온지 5년정도 된 기기라서 전화나 카톡 이외에는 조금 부족한 성능이죠. 그럼 아이폰5s 를 이용해서 유심칩 교체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볼게요.





아이폰은 보시다시피 오른쪽 옆면을 보면 동그란 구멍이 하나 있죠? 아이폰 4 부터 옆면으로 옮겨왔고 그 전 모델인 아이폰3gs는 유심 넣는 곳이 윗면에 있었답니다. 


아이폰 우측면에 있는 것을 유심 트레이라고 부르는데 유심트레이에 있는 구멍에 핀을 넣어서 눌러주면 유심 트레이가 툭하고 튀어나오는 구조입니다. 요즘은 잘사용하지 않지만 전에는 무조건 사용하던 컴퓨터의 CD-ROM에 CD가 걸리면 씨디롬 앞에 있는 구멍에 핀을 찔러넣어 강제로 열었던것과 같은 원리예요. 그럼 유심 트레이를 뺄때 사용하는 유심트레이 제거용 핀은 어디에 있을까?



바로 아이폰을 구매할때 있던 상자안에 있습니다. 위 사진이 바로 유심 제거용 핀이 있는 하얀 종이 상자입니다. 종이상자안에 간단사용설명서와 유심을 뺄때 사용하는 핀이 들어있어요.





바로 이렇게 말이죠.^^



종이상자에 동봉되어 있는 핀을 유심트레이에 있는 구멍에 넣어서 가볍게 톡하고 눌러주면 트레이가 튀어나옵니다. 아 물론 저 핀을 아직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지 않을것 같은데요? 그럴때는 주변에 흔히 있는 클립을 펴서 사용하면 됩니다. 클립이 없다면 바늘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