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담배 경고그림 교체! 정말 세졌네요.

by 리뷰만동 2019. 1. 28.
반응형

오늘은 별로 유쾌하지 않은 사진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담뱃갑 경고그림 변경된 사진인데요? 저도 흡연자 인지라 주변사람 그리고 저 자신한테도 죄책감을 가지며 글을 써봅니다. 

앞으로 올라올 사진들은 혐오감이 매우 많이 들수 있는 사진이니 원치 않으시면 뒤로 돌아가기를 눌러주세요. ㅜㅜ


담뱃갑에 경고그림이 생긴지가 아마 2년 정도 되지 않았나 싶은데요? 처음에는 너도나도 담배 경고그림을 가리려고 담배전용 케이스를 찾아보곤 했죠. 하지만 같은 그림도 자주 보고나니 흡연자들이 별다른 감흥을 느끼지 않는다는것을 보건복지부도 아는지 경고그림의 혐오 수위를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올 여름 끝자락에 담배 경고그림 교체 건에 대한 기사를 보긴했는데 엊그제 담배사러 편의점에 갔다가 변경된 경고그림을 보고 저도 깜짝놀라 찾아보게 되었네요.


예전 그림과 비슷한것도 있긴하지만 같은 그림도 좀더 뭔가 더 부각되게 해놓은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런 변화나 정책은 흡연자인 저도 찬성을 합니다. 담배 피우는 사람중에 대다수는 끊을수 있으면 끊고 싶다는 생각일테니까 말이죠.





경고 그림 변경건을 알아보려고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도 들어갔다왔는데요?

한글 파일 중에 일부 사진자료를 업로드 해볼게요.

폐암과 후두암 사진입니다.

폐암사진은 전격 교체되었고 후두암 사진은 기존사진에 보정을 좀더 한것 같네요.


정말 금연생각이 절로나게 합니다. ;;




구강암 및 그외 심장질환 뇌졸중도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앞전보다 경각심을 더 일으키는것 같습니다.

간접흡연은 개인적으로는 변경전 사진이 좀더 죄책감을 갖게 하는 사진이었다고 생각해요.


그 이외에 발기부전 경고 사진은 실물대체가 불가능하여 기존사진을 좀더 어둡게 표현하는것에 그친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치아변색이라는 항목이 더 생겼네요.

물론 경고그림은 정말 심각한 치아변색 상태를 나타내는거겠지만 흡연자라면 보통 치아변색이 일어나죠.


항상 마음만 금연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담뱃갑 경고그림 교체로 확실히 좀더 금연에 대한 생각이 드는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