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충격이나 침수 후 화면에 녹색줄 세로 줄무늬 현상

by 리뷰만동 2022. 2. 10.
반응형

기존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LCD 패널이 OLED 패널로 변경되면서 기존에는 발생되지 않던 증상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디스플레이 화면에 초록색 줄이나 흰색 세로 줄무늬가 발생되는 증상이 있는데요. 왜 이런 증상이 발생되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화면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우선 멀쩡한 상태에서는 특별히 이런 흰색 또는 녹색의 세로 줄무늬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아이폰에 문제가 발생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떨어뜨리는 등의 낙하 충격이 가해져서 발생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충격 후에 곧바로 화면에 녹색 줄이 생기거나 화면 전체가 옅은 초록색으로 변하게 되죠. 물론 아이폰 액정 겉면의 강화유리가 파손되지 않고 멀쩡한 상태여도 내부 OLED 디스플레이는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경우는 바로 아이폰이 침수되었을 때입니다. 침수의 경우 충격과는 다르게 세로 줄무늬가 곧바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한동안 괜찮다가 세로 줄무늬 불량이 발생되며, 생겼다 사라졌다가를 반복하다가 완전히 화면이 안 켜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화면에-녹색-줄무늬-생긴-상태
아이폰-화면-녹색-줄무늬-현상

 

아이폰 디스플레이(액정) 불량 증상

아이폰의 디스플레이가 손상되면 나타나는 증상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화면에 흰색 또는 보라색, 초록색 세로줄이 발생
  • 잉크가 터진 것처럼 검은색 멍이 발생
  • 화면과 강화유리는 멀쩡하지만 터치가 안 되는 증상
  • 터치는 되지만 화면이 전혀 안 나오는 증상
  • 화면 전체가 흰색이나 녹색으로 뿌옇게 보이는 증상

이처럼 원인과 문제 부위는 한 가지여도 여러 가지 증상으로 발현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사실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생기면 이것을 수리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액정을 교체해야만 해결되는 구조죠. LCD 디스플레이는 LCD 패널만 괜찮다면 백라이트 유닛만 따로 교체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OLED 디스플레이는 부분적인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아이폰이 침수되어 디스플레이에 물이 유입되어 발생된 불량이라면 일부 액정 세척으로도 살아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 수리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났다면 서비스 센터에서 디스플레이 교체 수리받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리퍼 가능 유효 기간 확인 방법 (보증기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다 보면 별다른 원인이 없음에도 불량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우리는 제조사 보증 수리를 받을 수 있죠. 하지만 내가 지금 사용하는 단말기가 보

bemylove0609.tistory.com

 

 

아이폰 통화소리가 작게 들려요! 스피커 소리 작음 및 잡음 셀프 해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관련 자료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마도 아이폰 유저라면 대부분이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오늘의 아이폰 사용 꿀팁은 '아이폰 통화소리가 작

bemylove060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