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새로 바뀔 담배 경고 그림 교체, 이제 정말 끊어야 할 때인가?

by 리뷰만동 2020. 12. 29.
반응형

이제 2020년이 3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새해가 찾아오겠죠. 새해가 되면 가장 많이 하는 다짐은 무엇이 있을지 곰곰이 생각해보니 아마도 그것은 미뤄왔던 공부, 운동, 다이어트 그리고 금연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 역시도 오랜 기간 흡연해온 사람인데 새해마다 금연을 다짐하지만 성공한 적은 없는 것 같네요.

 

 

 

나에게 가장 처음 금연의 욕구나 의지를 만들어준것은 아무래도 담뱃갑에 들어가기 시작한 경고 그림과 사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 후로 한 차례 더 심각한 그림으로 바뀌었죠. 이렇게 금연에 대한 다짐이나 계획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경고 그림은 확실히 효과가 있긴 했습니다. 그런 경고 문구와 그림이 이번에 새롭게 교체됩니다. 오늘은 새로 바뀔 담배 경고그림 교체가 어떤 수준인지 가져와봤습니다. 심약자나 어린이, 임산부 또는 비위가 약한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길 강력히 권합니다. 

 

 

 

새로운 담배갑 경고 문구와 그림은 안내에 따르면 담배 사용으로 인한 건강 폐해를 알리는 목적으로 2년마다 교체를 하며 금연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 그 강도가 더 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피해로는 폐암, 후두암, 구강암, 심장질환, 뇌졸중, 간접흡연, 임산부 흡연, 성기능 장애, 조기 사망, 치아 변색등이 있으며 각 항목별로 담뱃갑에 적용됩니다. 또한 기존에는 수위가 약했던 궐련형 전자담배나 액상형 담배에도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갈수록 흡연자들의 설자리는 좁아질것으로 보이는데요. 이것은 거대한 흐름이며 따라야 할 것 같군요. 새로 시작되는 새해에는 제대로 된 금연 계획과 보조 요법 및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금연에 성공해보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